티스토리 주제가 명확한 글을 쓰는 방법


1. 제목과 본문을 구별해 준다


첫줄의 '티스토리 주제가 명확한 글을 쓰는 방법' 이라는 타이틀은 컨트롤+1 키를 눌러 머리말1 이 되었다

'1.제목과 본문을 구별해 준다' 라는 두번째줄은 컨트롤+2를 눌러 머리말2가 되었다

아래의 '1)일관된 주제로 글을 쓴다'는 컨트롤+3을 눌러 머리말3이 되었다.

이렇게 글이 구조화 되었을떄 사람과 봇 모두가 이 글의 내용을 더 편하게 알 수 있다.

그리고 현재 이 본문글은 '본문' 으로 되어 있다.

즉 제목과 본문을 봇이 명확하게 구분지을 수 있도록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..


2. 이 글의 주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쓴다


1) 일관된 주제로 글을 쓴다

하나의 포스팅에서 여러가지 주제가 난입 한다면 이 글이 무엇을 위한 글인지 알 수 없게 된다.
만약 주제가 명확한 글을 쓰는 방법에 갑자기 나의 일상 이야기나 HTML태그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면
이 글이 일상글인지 html태그 사용방법에 관한 글인인지 주제가 명확한 글을 쓰는 것인지 알 수 없게된다.
그런 글은 영양가가 없다는 글 이라고 판단하고 검색순위에서 밀리게 되며 유입자들에게도 외면 받는
글이 되어 버린다. 

2) 주제와 관련된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한다


이 포스팅에선 글쓰기, 주제, 명확, 이 세가지 단어가 많이 반복되어 사용된다.
그렇다면 구글봇이나 네이버봇은 이 글이 글쓰기, 주제, 명확 이라는 단어와 관련된 글이라는 것을
유추하거나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으며 반복되는 사용으로 글을 읽는 사람 또한 특정 주제에 대한 글이라는 것을
알 수 있게 된다.

3. 다른 사이트의 글을 링크하거나 url 주소를 적는다


어떻게 보면 자료의 신빙성 혹은 연관성을 찾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 글이 어떤 글을 참고하여 작성 하였는지
혹은 해당 URL을 타고 들어간 봇이 그 url의 글과 현재 이 글과의 연관성을 파악해 좀더 명확하게 카테고리를
구분 지을 수 있게 된다.


위 링크의 글은 아주 좋은 예시가 될 수 있다. 좋은 글이 어떤 글인지 

한가지 주제로 명확하게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고 있다.

저런 링크가 있다면 봇과 사용자들은 이 포스팅이 어떻게 글을 쓰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포스팅이라는 것을 

파악하기 쉽울 것이다.


4. 적절한 태그 사용


티스토리의 글쓰기 우측을 보면 태그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다.
그 태그에 현재 이 글과 관련된 주제의 단어들을 입력 하면 검색에 더 유리하며
이 글이 어떤 주제의 글인지 더 쉽게 파악 하고 분류 할 수 있게 된다.
예를들어 이 글의 태그를 단다면
주제, 명확, 글쓰기, 좋은글 , 방법, 글쓰는 방법, 명확한 주제  정도가 될 수 있다.

그렇다면 이 글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명확하게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.
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