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달빛조각사] 달빛 조각사 서버

 

 

현재 사전 예약을 받고 있는 달빛 조각사의 서버가

 

엘릭서(Elixir)로 만들어 졌다고 한다.

 

출처: 네이버 포스트

 

https://m.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19418083&memberNo=11255530

 

송재경 개발 ‘달빛조각사’, NDC에서 첫 정보공개

[BY 게임인사이트]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가 NDC에서 모습을 드러냈다. 201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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판타지 소설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엘릭서는

 

능력치를 영구히 증가시켜주거나 반시체도 살려내는 마법의 물약으로

 

알고 있는 사람이 더 많을텐데 

 

엘릭서(Elixir)는 얼랭(Erlang) 가상머신(VM) 위에서 동작하는

 

함수형, 동시성 프로그래밍 언어이다.

 

 

 

 

 

2019 개발자 컨퍼런스(NDC)에서 공개한 내용이라고 하는데

 

와 엘릭서로 게임서버를 만들줄이야..

 

저거 서버 뻑나거나 서버 개발자 그만둬버리면

 

다음 개발자 뽑기 좀 빡셀 것 같다

 

엘릭서가 유명한 언어긴 하지만 다른 언어들에 비해서

 

능숙히 다룰줄 아는 사람이 적은데 ㄷㄷ

 

문제는 달빛조각사를 개발한

 

엑스엘게임즈의 김민욱 서버개발 담당자 조차 

 

달빛조각사를 개발하면서 처음으로 접한 언어라고 한다;;

 

물론 아주 대단하신 개발자 분이시고 경험도 많으시니 큰 문제는 생기지 않겠지만

 

음... 사실 개발자 입장에서 처음 접한 언어로의 개발은 가능하긴 한데

 

갑자기 생긴 이슈에 대해선 대처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기에

 

오픈하거나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는 오류 처리 속도(여기선 정기점검의 연장 가능성)를

 

얼마나 빠르게 제어할 수 있을지가 궁금하다.

 

 

포스팅을 읽어 보니

 

또한 자동 코딩 포맷팅 기능과 더불어 빠른 컴파일 속도, 경량화된 프로세스(ligh-weight process), 마이크로 서비스, 빠른 이터레이션, 메모리 문제로부터의 해방(단, 메모릭 릭은 해결하지 못함), 타이밍 문제로 인한 고생이 덜하다는 것 등이 강점이다.

 

 

라는 문구가 있는데 저기서 - 메모리 릭은 해결하지 못함 -  이부분이... ㄷㄷㄷ

 

저 포스팅은 올해 4월에 포스팅된 글이니 지금은 아마 전부 해결 했겠지 하는 믿음을 가져 본다...;;;

 

 

마지막으로

 

엘릭서는 높은 가용성을 가지고 있고 높은 생산성을 가지고 있는 언어 이기 때문에

 

초기 단계에 있는 게임의 빠른 대규모 업데이트라던지 새로운 컨텐츠의 꾸준한 증가를 기대 해 볼 수 있을 것 같다.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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